[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수퍼트리가 블록체인 게임기업으로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았다. 국내 블록체인 게임기업이 심의 난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의 혁신기업으로 인정받았다.
12일 중기부에 따르면 수퍼트리가 블록체인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진행한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아기유니콘’은 성장가능성이 있는 혁신 기업 가운데 기업가치 1,000억 미만인 회사, ‘예비유니콘’은 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인 벤처기업으로 기업가치가 1조원을 넘게 되면 ‘K유니콘’으로 지정된다.
수퍼트리는 2018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NHN, 넷마블, 엔씨소프트, 아이템베이 등 게임업계 잔뼈가 굵은 인물들로 구성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이다. 지난해 11월 삼성전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Lab 아웃사이드’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6월 중기부 선정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발탁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이번 아기 유니콘, 예비 유니콘들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기를 바라는 국민들의 기대와 지지속에 선정됐으며, 시장에서도 매우 우수하다고 인정받고 있는 벤처, 스타트업들”이라며, “정부는 아기·예비 유니콘 기업들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흔들림 없이 K-유니콘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격려했다.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남다른 사명감을 가지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겠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아기유니콘은 중기부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시행하는 스타트업 지원 육성 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159억원을 지원한다. 올해 아기유니콘 사업에는 약 254개사가 지원했으며, 최종 40개 회사가 선정됐다.
August 12, 2020 at 09:16AM
https://ift.tt/3kxAQrb
수퍼트리,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선정 - 4차산업 전문언론 - 비아이뉴스
https://ift.tt/3hkN7xd
No comments:
Post a Comment